이제 갓 취업을 하신 분들이나 사회초년생분, 신혼부부 또는 어쩔 수 없이 타지에서 홀로 직장을 다니셔야 하는 분들은 집을 구할 때 전용면적59㎡를 많이 보실 겁니다. 전용면적59㎡ 몇 평일까요? 부동산 대표 앱인 직방, 다방에서 평수로 환산을 해주지만 방 보러 다니면서 일일이 찾아볼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한 번에 외워버리시기 바랍니다.
- 공급면적 전용면적 차이 자세히 알아보기
전용면적59㎡ 어디에서 볼 수 있나?
신혼부부에게 적합한 소형 아파트나 국민임대주택에서 주로 확인할 수 있는 면적입니다. 즉 2인이 살기에 아주 적합한 사이즈이고요. 자취 생활하시는 분들 중에 집을 좀 넓게 사용하고 싶다고 하시는 분들은 투룸 이상에서 확인 가능한 면적입니다.
- 보통 서울 동작구나 관악구 기준으로 분양가 1억 5천에서 2억 정도 생각을 하셔야 하고, 웬만하면 아파트 매매물이 잘 없습니다.
- 보통 전세 계약으로 많이 나오는 매물이고, 수도권을 벗어나면서 가격이 하락합니다.
전용면적59㎡ 몇 평?
> 약 17평
전용면적은 실제 나만의 거주공간에서 발이 닿는 면적을 얘기하는데요. 아파트 또는 빌라에서 공용으로 사용하는 계단이나 복도를 제외한 실제 우리 집 면적입니다. 그러다 보니 17평이라고 한다면 혼자 살기에는 굉장히 클 수 있고요. 2인이 거실에서 편하게 티브이를 볼 수 있으면서 운동도 할 수 있는 준수한 면적입니다.
- 전용면적이 17평 정도면 공급면적은 건물에 따라서 달라지는데요.
- 보통 아파트의 경우에는 25평 정도 되고, 투룸 빌라의 경우는 굉장히 협소해서 18평까지도 계산이 됩니다.
계산하는 방법
우리에게는 계산기가 존재하는데요. 다음이나 네이버 사이트에서 "넓이 환산"이라고 검색을 하셔서 59라고 입력을 하면 자동으로 평수 환산을 해줍니다. 계산기 사용보다는 직접 계산하기를 원하신다면 다음 공식을 익히시면 어디든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59㎡는 약 17평이 나오게 되는 것이죠.
- 1㎡ = 0.3평
- 그럼 전용면적85㎡는 몇 평일까요?
[관련 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