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를 할 때, 전기요금을 정산하고 나가야 하는데요. 매달 청구서가 날아오면 계좌이체를 하거나 해서 내는 것이 편리했는데, 이사할 때 정산하는 것은 청구서가 따로 없으니까 직접 한국전력공사에 요청을 해야 합니다. 직접 전화하는 방법과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 2가지가 있으니 잘 따로 오시기 바랍니다.

 

목차

1. 전화로 하는 방법

2.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

3. 모바일로 하는 방법

4. 전기요금 정산 시 주의사항


전화로 하는 방법

1. 이사 당일 차단기 내리기

2. 계량기 숫자 확인하기

3. 한국전력공사에 전화하기

4. 123 > 2번 > 0번(상담원 연결)

4. 고객번호, 계량기 숫자 알려주기

5. 문자로 계좌이체 안내받기

 

 

 

전화로 전기요금을 정산하는 것이 아직까지는 편리합니다. 이사 당일이 되어서 집을 빠져나가게 된다면 더 이상 전기를 사용할 필요가 없으니까 차단기를 내리시기 바랍니다. 내리는 방법을 모르신다면 그냥 두셔도 됩니다.

  • 전세 계약 만료나 매매로 팔았다면 부동산에서 알아서 할 일입니다.

 

고객번호는 전기요금 청구서 종이에 적혀있습니다. 만약에 청구서가 없다면 고객번호를 굳이 몰라도 상관없습니다. 집주소를 불러주면 상담원이 알아서 조회를 합니다.

 

현재까지 사용한 전기량을 체크하기 위해서 계량기 숫자를 확인합니다. 계량기 지침은 소수점 이하만 버리면 됩니다. 한국전력공사에 전화를 하면 상담원이 물어보는 내용을 답변하면 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계량기 숫자와 납부 방법입니다. 

  • 납부 방법은 신용카드, 계좌이체, 스마트폰 등이 있습니다.

 

계량기 지침 보는법
계량기 지침 보는법

 

자동이체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셨다면 요금을 정산할 때 자동으로 해지가 됩니다. 우리가 한전으로 전화하는 목적이 이사 퇴거를 요청하기 위함이고, 상담원도 이를 재차 확인할 겁니다. 퇴거 요청 자체에 자동이체 서비스 해지 내용도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요청하기 전에 상담원이 먼저 물어볼 테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 자동이체가 계속되어있으면 계속 돈이 빠져나가니까 문제가 되겠죠.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

1.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 접속

2. 중간 > 이사정산 원스탑 처리 클릭

3. 사전 해지 서비스 이용하기

4. 이사요금 계산 및 납부하기

5. 중간 > 지침 확인 방법 숙지하기

6. 신청 버튼 클릭

7. 고객번호 입력

8. 이사일 지침 > 계량기 숫자 입력

 

이사정산 원스탑처리 화면

 

인터넷으로 이사요금을 정산하려면 사전에 해지해야 할 서비스를 먼저 이행해야 합니다. 사전 해지 종류로는 자동이체, 대가족 할인, 복지할인, 모바일/이메일 청구, 자율검침, 1 주택수가구가 있습니다. 해지하지 않아서 나중에 손해 보는 일이 없도록 합시다.

  •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이 어렵다면 전화로 하시는 것이 훨씬 편리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로 하는 방법

1. 스마트폰에서 스마트 한전 앱 설치

2. 전체 메뉴 클릭

3. 민원신청/결과 클릭

4. 이사요금정산 클릭

5. 고객번호, 계량기 숫자 입력

6. 신청자 정보 입력 후 신청 완료

 

전기요금 정산 시 주의사항

A. 전기요금이 아파트 관리비에 포함이 되는 경우는 아파트 관리사무소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B. 이사 정산을 완료하면 기존에 가입된 복지할인, 자동이체, 인터넷 빌지 청구서 등이 모두 해지가 됩니다.

C. 새로 이사한 곳에서 모든 서비스를 다시 재신청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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