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에게 보이지 않는 뱃살을 빼는 것은 엄청 힘든 일입니다. 뱃살이 있다고 해서 사는데 아무 지장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여름철만 되면 항상 고민인데요. 뱃살은 누구나 있지만 너무 많으면 건강에 문제가 되기 때문에 빼는 방법을 알고 건강한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단계별로 확인해보시죠.
뱃살이란
사람의 배에 들러붙어있는 지방덩어리를 말합니다. 2가지로 나뉘는데, 첫째는 내장지방으로써 장기에 들러붙어있는 지방을 말하고, 둘째는 피하지방으로써 이외 지방들을 말합니다. 내장지방은 딱딱하게 굳어있기 때문에 쉽게 빠지는 녀석이 아닙니다.
- 반면에 피하지방은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지 쉽게 뺄 수 있지만, 시기를 놓치게 된다면 근력운동도 병행해야 처진 뱃살을 보지 않습니다.
뱃살이 빠지는 원리
우리 몸에는 뱃살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다리살, 팔뚝살, 얼굴살 등 전체 부위가 전부 살로 뒤덮여 있는데, 가장 빠지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부위가 바로 뱃살입니다. 이유는 지방층이 가장 두텁기 때문입니다. 뱃살이 제일 늦게 빠지는 게 아니라 너무 두꺼워서 다른 부위에 비해 티가 잘 나지 않는 것뿐입니다.
장기에 붙어있는 피하지방을 빼려면 고강도의 인터벌 운동을 하면 효과적입니다. 고강도라고 해서 겁먹으실 필요는 없고, 숨이 헐떡거릴 정도로 빠른 시간 내에 빠르게 달리시거나 버피테스트를 하시면 됩니다. 피하지방은 여성들에게 많이 있는데, 꾸준하면서 천천히 열을 낼 수 있는 가벼운 유산소 운동을 하시면 자연스럽게 빠지게 되어있습니다.
- 식단부터 조절하시는 분들은 절대로 뱃살을 뺄 수 없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3단계
1. 일반식을 먹으면서 유산소 운동에 적응하기
일반식을 먹다가 여름이 시작되는 6월만 되면 갑자기 사람들이 식당에서 밥을 안 먹고, 닭가슴살 샐러드를 꺼내먹습니다. 참 이상하죠. 이러한 현상은 다이어트를 제대로 성공해본 적이 없어서 발생하는 것입니다. 또한 살면서 운동을 절대로 하기 싫어하면서 먹는 것은 기가 막히게 잘 찾아먹는 사람들의 성향 때문입니다.
먼저, 유산소 운동에 적응하려고 노력하세요. 운동을 하지 않으면 평생 날씬한 몸매를 유지할 수 없고, 건강한 삶을 살지 못합니다. 처음에는 누구나 힘듭니다. 특히 운동을 좋아하지 않으시는 분들에게는 지긋지긋한 유산소 운동이 정말 최악일 겁니다. 단언컨대, 처음 일주일만 버티세요. 그러면 다음부터는 당신에게 새로운 세계가 열릴 것입니다.
2. 유산소 운동에 적응을 했다면, 좋은 식단을 구성하기
내 몸이 운동에 적응을 했다면, 에너지를 발생시키는 엔진이 하루 종일 가동될 것입니다. 여기까지 오는 것만으로도 손뼉 칠 일입니다. 조금 더 노력을 한다면 평소에 먹던 일반식에서 건강에 해가 되는 것을 제외하시기 바랍니다. 뱃살을 빼는 것은 단기적으로 할 수 없고, 장기적으로 바라봐야 합니다. 내 몸이 튀김류에 적응을 하고 있다면 독소가 쉽게 빠지지 않는데, 채소나 견과류를 자주 섭취하게 되면 내 몸이 깨끗해지려고 합니다.
- 뱃살이 빠지는 속도를 더욱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3. 뱃살이 빠지는 증상을 느끼기
나의 철옹성 같은 뱃살은 어느 순간 말랑해지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면역력이 떨어지는 증상을 보입니다. 입술이 자꾸 터지거나 잇몸에 구멍이 나기 시작합니다. 한 번씩 어지럼증을 느끼기도 합니다. 매시간 참을 수 없는 배고픔에 시달립니다. 이 모든 것들이 내 몸에 살이 빠지는 전조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그래서 다이어트를 할 때는 건강한 영양섭취가 중요하고, 비타민C나 자양강장제를 정량으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