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는 뱃살이라는 단어가 무색할 정도로, 먹는 것이 부족했습니다. 요즘에는 뱃살을 빼는 것이 어려운 시대입니다. 풍족한 시대에서 살고 있지만 뱃살 때문에 많은 질병에 시달리고 있는데요. 그래서 우리는 최고의 운동법을 확인해야 합니다. 그냥 단순히 유산소 운동만 하라고 알려주면 잘 안 하게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왜 중요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뱃살에 대해서 알아보자
뱃살은 우리 몸에서 가장 두터운 지방층에 해당합니다. 한라산에 있는 백록담을 생각해봅시다. 백록담은 중심이 움푹 파여있는 그릇 모양을 하고 있고, 빗물이 모여있습니다. 그런데, 날이 더워서 아무리 물이 말라도 중심부에는 계속 물이 있습니다. 우리 몸도 마찬가지입니다. 백록담에 중심부는 우리의 배와 같습니다.
- 뱃살이 가장 늦게 빠지는 것이 아니라 다른 부위에 비해 배에 살이 많은 것뿐입니다.
- 살은 계속 활성화가 되어야 빠집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배가 자주 움직일 수 있는 운동을 해라
팔과 다리는 자주 움직일 수 있지만, 배는 신체구조상 움직이기가 어렵습니다. 일상생활 속에서도 배부분은 잘 움직이는 경우가 없습니다. 그러면 우리는 강제적으로도 움직여줘야 합니다. 예를 들어, 골반을 흔드는 운동을 하면 자연스럽게 배가 출렁거리게 됩니다. 스포츠댄스, 스페인 전통춤 플라멩코, 탱고 등이 있습니다.
- 집에서 춤을 춘다 생각하고 음악을 들으면서 마음껏 골반을 흔들어주세요.
하체 중심의 운동을 하라
하체운동을 하라는 이유는 혈액 순환의 목적이 가장 큽니다. 살을 빼는데 혈액 순환이 중요한 이유는 앞서 언급했던 살이 활성화되어야 한다는 내용과 관련 있습니다. 뱃살이 많으신 분들은 일반적으로 면, 튀김류를 많이 드십니다. 그런데 이런 음식을 먹게 되면 몸에 독소들이 생깁니다.
- 우리는 이 독소를 분해하기 위해서는 신선한 혈액과 산소가 공급되어야 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하체운동입니다.
유산소 운동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유산소 운동은 몸을 지속적으로 활성화시켜주고, 뱃살을 빼는 강력한 지름길입니다. 하체운동과 병행을 한다면 초고속 하이패스로 뱃살이 빠질 것입니다. 달리기를 하면 뱃살이 출렁거리면서 자극을 주게 됩니다. 자전거를 타면, 다리를 배 쪽으로 올리면서 배에 자극을 줍니다. 수영을 하게 되면 물안에서 뱃살이 출렁거립니다.
- 이렇게 자극을 받는 뱃살이 줄어들지 않고 버틸 수나 있겠습니까.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