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뿐만 아니라 살들과의 전쟁에서 이기려면 먹기 편한 최고의 음식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살을 뺀다고 하는 것은 그만큼 지방을 분해한다는 의미가 됩니다. 특히 뱃살은 가장 많은 지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현대사회에서는 식단 조절을 할 수밖에 없는데요. 먹을 것이 넘쳐나는 세상에서 식단을 구성하는데 어려우면 더 지치게 마련입니다.
아몬드
간식용으로 아몬드만 한 게 없습니다. 굉장히 들고 다니기 편하고 집에서도 TV를 보면서 먹기도 편합니다. 저희 어머니 같은 경우에는 심심풀이로 생쌀을 볶아서 드시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건 살을 더 찌겠다는 소리밖에 안됩니다. 아몬드는 액체상태의 지방인 불포화지방산이기 때문에 몸에 있는 독소나 찌꺼기들을 말끔하게 청소해줍니다. 신기하죠?
- 지방 중에서도 착한 지방이 있는데, 그것이 바로 불포화지방산입니다.
- 가장 유명한 것이 생선에서 추출하는 오메가 3입니다.
자색 옥수수
연예인들이 다이어트 목적으로 밥 대신 옥수수를 먹는 것을 자주 보곤 합니다. 특히 내장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오랫동안 뱃살을 가지고 있었던 분들에게 처음 다이어트 시작할 때 가장 좋은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자색 옥수수에서 보랏빛을 띠고 있는 것은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인데, 포도나 블루베리에도 들어있어서 지방이 더 생성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 그렇다고 옥수수를 너무 많이 먹으면 살이 찌겠죠.
자몽
자몽의 쓴 맛을 나타내는 나린진이라는 성분은 콜레스테롤을 분해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레몬에 100배가 들어있어서 운동과 병행하면서 섭취하게 되면 지방이 연소되는데 엄청난 도움을 주는데요. 대신 쓴 맛이 너무 강해서 날 것으로 먹기에 불편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익히거나 구워드 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아무리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라도 맛없으면 못 먹습니다.
다크 초콜릿
카카오 함량이 70% 이상 들어있는 것을 다크 초콜릿이라고 하는데, 올리고머 프로시아니드 성분이 체중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시중에 먹기 좋게 판매되고 있는 식품들이 많은데, 집에서 배고플 때, 간식으로 섭취를 해주신다면 식사를 적게 하는 효과도 보시게 됩니다. 이것도 상당히 쓴 맛 때문에 먹기 불편하신 분들이 많은데, 초콜릿은 따로 할 수 있는 것이 없기 때문에, 맛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 자몽과는 다르게 다크 초콜릿은 금방 익숙해지는 맛입니다.